본문 바로가기
먹방 스토리/카페

강화도 필수 데이트 코스 : 카페 조양방직

by 송피치 2019.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송송피치입니다

계속 강화도 포스팅이 이어지고 있죠?!

ㅎ.ㅎ 놀라시겠지만.. 모두 하루에 다녀온 곳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바로바로~

조.양.방.직 ☕️



#강화도카페 #조양방직

#인싸카페 #강화도필수코스 #알쓸신잡카페




기분이 울쩍해서 새로운 카페를 찾던 중

'알쓸신잡'에 나왔던 카페를 가기로 마음 먹고 

강화도로 출발했습니당🚗


사실.. 조양방직을 가기위해 강화도로 놀러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당 ㅎㅎ

폐공장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하기도하고 

커피도 맛있을지 궁금했으니깐요!



들어서자마자 제일 놀란건 그냥 카페 건물 하나가 아니라는 점이었어요 '.'

공장 부지 전체를 꾸민거더라구용 ㅎㅎ

카페가 하나의 문화공간이 되어서

커피도 팔고 박물관처럼 이곳저곳 둘러볼 수 있었어요 



마당(?)에는 저렇게 빨간 전화박스를 두니까

70-80년대롤 돌아간느낌?!

왠지 비가 내리면 더 잘어울릴것같은 풍경이에요☔️



곳곳에 조형물과 자연이 어우러져서 하나의 작품이 된듯한 느낌이네요 ㅎ.ㅎ



건물 한 쪽 벽면을 유리로 하니까 밖에서 봐도 멋스럽고

안에서 보는 것도 운치 있을것 같아용 ㅎㅎ



본 건물 이외의 건물인데 2층에도 자리가 마련되어있네요

ㅎㅎ 저기서 마셔도 되는지 모르겠어용 ㅎㅎ

날씨가 좋을때 2층에 앉고 싶네요 



바깥쪽 구경을 마치고 커피를 주문하기위해 카페에 들어섰는데 

입이 쩍~ 하고 벌어졌어요..

카페크기가 엄청나더라구요

우왕아아아ㅏㅏ

카페 크기가 큰만큼.. 강화도 놀러온 사람들은 모두.. 조양방직에 온 느낌스



이곳, 저곳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의자하나 소품하나 모두 신경써서 고른게 티가나더라구용



이 곳이 음료를 주문하는 곳인데..

엄청 기다렸어요 줄이 길었어요 🥵

직원분들이 바쁜게 보이시죠?



영상은 찰리채플린인가요?!


   


특이한 액자들도 많고 골동품도 많아서 눈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주문을 하고 자리를 찾아나섰는데

사람이 많아서 앉을 곳이 없을 것같았지만..

워낙~ 커서그런지 자리가 많아요 ㅎㅎ


좀만 둘러보면 앉을 곳이 생긴답니다 ㅎㅎ



화장실 입구 조차 힙하다...

빼꼼.. 저에요 🙋🏻‍♀️



키키킼ㅋ 너무 웃음이 났던 인테리어

방에 이렇게 해놓으면 

모닝똥 하면서 화장을 ?!💩+💄

ㅎㅎㅎ 그럼 준비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에요 ㅎㅎ



조양방직에 들어서면 카메라 플레쉬를 쉴새없이 터트릴거에용

휴대폰을 꺼내세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아이스 카페모카

사실 커피값은 조금 비싸지만 박물관에 온 느낌에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



뉴트로(Newtro) = 새로운 New + 복고 Retro


레트로는 우리 어머니 아버지들이 70-80년대의 향수를 회상하면 즐기는 복고이지만,

뉴트로는 젊은 세대가 복고를 새롭게 즐긴다는 뜻입니다!


뉴트로가 2019년의 키워드인 만큼 SNS에도 핫하게 올라오는 조양방직입니다.

젊은 세대들이 느껴보지못한 복고를 새롭게 해석하는 것이 신기하고 즐겁네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