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스토리

부천 캔들공방 리꼬벨로에서 예쁜 소이캔들 만들기!

by 송피치 2018.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오(´。• ω •。`) ♡ 송피치 입니다 !

요즘 생각만 하고있던 일들을 실천하는 것의 재미를 느끼고있습니다.

'언젠간 해야지..'라고 생각하니까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날 때 바로 실행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 중 하나가 소이캔들 만들기!

캔들을 인터넷에서 찾아서 만들 수도있지만

공방에서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캔들공방에 원데이 클래스를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리꼬벨로 : 드라이플라워 캔들"

원데이 클래스

가격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리꼬벨로'친구추가 후 친절하게 상담해주십니다!

 

 

제가 초보 블로거라 ㅠㅠ

공방 전체적인 모습을 못담아왔어요 ㅠㅠ 흑 .. 너무 아쉽습니다.

공방안은 사장님의 센스가 여기저기에 묻어나 있었어요!

이 케익 캔들은 들어오자마자 눈에 띄었는데...

절대 불을 붙일 수 없을 정도로 ㅠㅠ 너무나 예뻤어요 ㅠㅠ

 

 

그 옆엔 마카롱 캔들과 초코케익 캔들이 있었어요!

 

 

여기는 캔들뿐만아니라 석고 방향제도 만들 수 있는 것같아요 !

역시 공방답게 향기가 뿜뿜 ㅎㅎㅎㅎ

공방다녀오니까 온몸에 향기가 나더라구용 ㅎㅎㅎ

 

 

드라이플라워 디피도 ㅠㅠ

파인애플 접시에 하니 더욱 예뻐보여요 ㅎㅎ

 

 

가자마자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주셨어요!

거기엔 커피, 아이스티, 핫초코 등 다양한 음료가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직접!!! 만들어 주셨습니다.

중간중간 맛있게 먹으면서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장보고 왔다면서 꺼내주신 귤과 주전부리들 !!

ㅠㅠ 너무 친절하세요 ㅠㅠ

모자라면 더 드린다구 ... 천사.....

 

 

드라이플라워 캔들을 만들기 전에 ~

먼저 티라이트 캔들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제가 조심스럽게 블로그에 올려도 되나교 말씀드리니까

잘부탁드린다고 꺼내주셨어요 ㅠㅠ

이렇게 .. 소소한 저의 블로그에 올리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저렇게 캔들 틀(?)에 심지를 붙이는 작업을 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심지 밑에 양면테이프를 붙이는 작업이에요 ! 

 

 

다 붙이니까 이렇게 완성 ~

심지를 가운데에 붙이는 이유는...?

단순하게 ~ 초를 골고루 잘 태우기 위해서 ㅎㅎ !

다른 이유는 없답니당

 

선생님께서 ㅠㅠ 너무 잘알려주셔서 귀에 쏙쏙... 진짜 강의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두둥~ 이게 소이왁스입니다 !

저는 공방에 오기 전까지 소이왁스가 뭔지 잘 몰랐는데요!

소이(soy) 말 그대로 콩!!!입니다

콩기름으로 만들어 왁스를 손으로 만져보고 향기를 맡아보면

살~~~짝 콩향기가 나는 것 같아요ㅎㅎ

 

예전에 티비에서 시중에 파는 캔들을 태우면 파라벤이 나와서 말이 많았었어요

파라벤은 발암물질이기 때문에 아주 유해합니다 ㅠㅠ

따라서 그 이후에 소이캔들이 유행을 하게 됩니다 ㅎㅎ

 

 

소이왁스를 녹이는 중입니다 ㅎㅎ

선생님께서 미리 계량해서 녹여주셨어용 ㅎㅎ

 

 

왁스를 녹이는 동안 저희는 캔들에 넣을 향을 골랐습니다!

사실 제가 향에 대해 잘 아는 편이 아니라

선택지가 많으니까 고르기 어렵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친구찬스~~~를 썼습니다 ㅎㅎ

제 친구가 향수를 좋아하는 편이라 저보다 나을듯하여 부탁을 했습니다ㅎㅎ

 

 

먼저~ 친구가 골라준 향은 샹스오비브입니다 ! 

샹스오비브는 제가 느끼기에 싱그러운? 느낌이었어요 ㅎㅎ

 

원밀리언은 선생님께서 추천을 해주셨는데

이 향은 대부분의 여자들은 "음~~?" 이런 반응인데

남자들이 좋아하는 향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냉큼 골랐습니다 ㅎㅎ

 

저처럼 잘 모르겠다 싶을땐 선생님께 슬쩍 여쭤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ㅎㅎ

전문가이시니깐요!

 

 

먼저, 저울에 왁스를 올린다음 영점을 누르고 향을 넣으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비율!!! 입니다

 

왁스와 향의 비율에따라 표면이 예쁘게 나오는지 방향이 좋은지가 결정이 된다고 하네용

표면이 매끈하고 예쁘게 나오려면 향을 왁스의 7%

방향이 좋게 만들고 싶다면 향을 왁스의 10%를 넣으면 된다고하네용!

ㅠㅠ 이런 전문적인 지식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아요!

 

 

소이왁스를 작은 종이컵에 나눠서 담았어요~

 

 

캔들에 색을 입힐 차례!

ㅎㅎㅎ 오아~~ 정말 많은 색이 있죠?

저 칼라칩을 넣는 양에 따라 색의 명도가 달라져요!

정말 신기해요 ㅎㅎ 예쁜색이 많아서 여기서도 ㅠㅠ 고민고민

 

 

네가지 색을 골랐습니다!

헌터그린, 스칼렛, 오렌지, 라임 색이에요 ㅎㅎ

 

위에서 고른 칼라칩을 왁스에 넣은 다음 쉐킷쉐킷!!

제 손이 너무느려서 나중엔 잘 안녹더라구요 ..

ㅠㅠ 잘 안녹으면 저처럼 ... 중간중간 색깔이 뭉쳐있을 수 있어요

골고루 잘 섞어주셔야합니다!

 

 

짜잔~ 틀에 넣은 모습이에요

위에 종이랑 트리는 굳어서 무광~

밑에 별이랑 꽃은 굳는 중입니다 ㅎㅎ

ㅠㅠ 저기 종모양 보시면... 왼쪽아래 색이 뭉쳐있는거 보이시죠 ㅠㅠ

속상.... 꼭 잘 섞으셔야해용 ㅎㅎ

 

 

이것은 "압화"라는 건데요

티라이트를 꾸며줄 아이들 입니다 !

선생님께서 생각해낸 아이디어라고 하세요 ㅠㅠ

정말 ㅠㅠ 짱...

네일용 압화를 티라이트에 넣을 생각을 하시다니 멋져욤

 

 

짜잔~ 감쪽같이 가려졌죠 ?

위에 캔들을 살짝녹인다음 압화를 올려놓으면 끝~ ㅎㅎ 쉽죠?

 

 

티라이트의 완성모습입니다.

조금 서툴긴하지만 ㅠㅠ 아주맘에 들어요 ! 너무 예쁘지 않습니깡ㅎㅎㅎ

 

 

 

 

짜잔~ 저와 제 친구가 만든 티라이트입니다 ㅎㅎ

ㅠㅠ 선생님께서 카메라로 찍어주신 컨셉사진이에요!

리꼬벨로 공방에 가시면 이렇게 작품사진도 찍어주시고

만드는 모습도 찍어서

예약해주신 핸드폰번호로 전송해주십니다 ㅎㅎ

 

정말 좋은 서비스죠 ??

ㅠㅠ 이 고퀄 사진들을 보고 정말 놀랐어요

전..정말 발로 찍는거였어요..ㅎㅎ

 

 

이번엔 메인 이벤트 드라이플라워 캔들 만들기 입니다!

캔들 용기와 나무심지입니다 ㅎㅎ

나무심지는 다른 심지와 다르게

'타닥- 타닥-'하는 소리가나서 따뜻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한번도 안켜봐서 너무 궁굼하네요!!

 

 

캔들 용기가 너무 예뻐요 ㅠㅠ 으헝

이 용기가 너무 예뻐서 악세사리 케이스로도 사용한다고 하네요 ㅎㅎ

 

 

나무심지를 꽂아서 용기에 붙이는 작업 중 입니다

 

 

여기에 다시 녹인 소이왁스를 넣으면 일단 절반은 완성이에용 !! ㅎㅎ

 

 

소이 왁스를 용기에 담기전에

이번에는 샹스오비브를 10% 쭉쭉~ 넣어줬습니다 ㅎㅎ

 

 

 

 

공방에 있는 드라이플라워 들이에요 !!

종류도 다양하고 예쁜 드라이 플라워들이 진짜~ 많아요!

ㅠㅠ그리고 선생님께서 마음껏 쓰라고 해주셔서

진짜 부담없이 골랐습니다!!

 

 

제꺼 찍은 사진이 없어서 친구 캔들 사진으로 대신할게용ㅎㅎ

저렇게 표면이 살짝 덜 굳었을때 드라이플라워를 얹거나 꽂으면됩니다!

표면이 굳으면 살짝 녹여서 하면되요 ㅎㅎ

 

저렇게 꽃을 올리기전에 먼저 도안에다가 꽃을 올린다음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만드느라 정신팔라셔 사진이 없네요 ㅎㅎㅎㅎ

집중의 시간들 ~

 

 

다 만든 다음 리본을 골랐어요 !

리본의 용도는 캔들 뚜껑위에 장식!!

 

 

레이스로 묶으니깐 ㅠㅠ 더 예쁘네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ㅎㅎ

저는 남자친구에게 선물할 용으로 만들었어요

남자친구와 처음 만날 때 받은 선물이 캔들이어서

저희에겐 캔들 자체가 되게 의미있는 물건인데

직접 만들어서 선물하려고하니 설렙니당 ㅎㅎ

 

다만들면 박스에 예쁘게 포장해서 종이백에 담아주십니다 !

 

 

아까 만든 티라이트도 예쁘게 포장해주셨어요

그리고 저 귤은 선생님께서 저녁식사 후 먹으라고 챙겨주셨어요

ㅎㅎㅎ 선생님이 얼굴도 예쁘시고 ㅠㅠ 마음씨도 착하시고

만드는 방법도 잘알려주시고

정말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진짜 캔들공방 원데이 클래스는 처음이었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ㅠㅠ

예쁘게 찍어주셔서 감사해요!!

 

소이캔들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부천에있는 리꼬벨로로 가세용!!!

후회안하십니당 ㅎㅎ

 

참고로 제 돈주고 다녀온 후기입니다^^ 오해마세욥 ㅎㅎ

반응형

댓글